베라크루즈 중고차 가격 시세표

국내 최상급 SUV 차량으로 베라크루즈를 꼽을 수가 있습니다. 가장 크고 고급진 SUV 자리를 계속 지켜오던 베라크루즈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라크루즈 라는 차에대해 알아보고 어떤 분들께 이 차가 맞는지 알아보며 그 이 후 중고차 시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가장 큰 SUV 차량으로 베라크루즈 와 모하비가 있습니다. 배라크루즈 후 맥스크루즈도 있으며 지금은 팰리세이드 와 제네시스 GV80 도 있기는 하지만, 2년 전만해도 베리크루즈 모하비 맥스크루즈 뿐이었습니다. 대체제도 별로 없기도 했지만 베리크루즈는 성능이 좋았기에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 입니다. 그런 베라크루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베라크루즈 인가?

가장 큰 패밀리카로 베라크루즈는 빠질 수 없는 차 입니다. 더구나 SUV 로 큰차에 높이까지 더해져 SUV 끝판왕으로 인식되는 차였습니다. 싼타페의 크기가 아쉬우신 분. 캠핑가는데 더 많은 집을 쾌적하게 적제하고 싶으신분. 그러면서도 잘 나가는 차를 원하시는 분. 거기에 이 모든것을 더하고도 안정성도 좋으며 디자인도 괜찮은 차를 찾으시는 분께 정말 어울리는 차 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내 크기 3열까지 있는 차입니다. 정말 크죠. 당시 3열까지 있는 차는 정말 별로 없었습니다. 대안도 없었지요. 그렇게 넓은 실내를 갖고 있으며 주행성능도 상당히 좋습니다. 밟으면 밟는대로 나가줍니다. 이렇게 큰 데도 말이지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라크루즈 더알아야할 점

베라크루즈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볼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외관인데요, 베라크루즈 디자인이 대해 먼저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아도 베리크루즈 디자인은 괞찮다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지금 차들은 상당히 날렵하게 스포티하게 나오고 있어 현재 트렌드와는 조금 다르기는 합니다만, 아무리 봐도 베라크루즈 디자인은 지금보아도 이상하지 않게 느껴집다. 지금도 이렇게 느껴지는데 06년에는 이 디자인이 정말 괜찮았을 것으로 생각 듭니다. 보통 큰 SUV 차량을 사시는 분들 중 사비를 즐여 사이드스텝을 다시는 분들이 계신데 베라크루즈는 사이드스텝도 달려 나옵니다. 또한 사진에도 있듯이 사이드비러에 열선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세세하면서도 큰 편의사항들이 들어있는 차 입니다. 당시에 얼마나 최고급으로 신경을 썼는지 느껴집니다.

 

이번에는 실내공간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다. 가장 큰 SUV 답게 3열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께서는 3열의 필요성을 정말 절실히 느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2열에 카시트 2개만 달아도 다른 사람 탈 공간이 조주석 외에 없습니다. 즉, 아이들과 부모님 모시고 어디 갈 수가 없습니다. 그러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차 입니다. 넉넉한 실내공간, 3열시트. 정말 모자름이 없게 느껴집니다.

 

 

베라크루즈는 큰 차입니다만, 밟으면 밟는대로 나간다고 했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3.0의 엔진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솔린 3.0엔진도 크고 힘이 좋은데 디젤 3.0 엔진이니 그 힘이 정말 어마어마한 240마력의 힘으로 달립니다. 그정도니 차체가 크다하여도 힘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페나커뮤니티에서 베라크루즈 관련 정보를 찾아보시면 아실 수 있는데 크게 알려지거나 이슈가 된 오류들이 없습니다. 즉, 잔고장이나 고질적인 고장이 없습니다. 이 부분이 차를 한 번 사면 오래 사용하는 결과를 가져온 것으로 생각 됩니다.

 

 

마지막으로 안전관련 입니다.

어떻게 보면 구동 힘보다 중요한 것이 안전인데요 NCAP 에서 별5개를 받았다고합니다. 베라크루즈는 국내에서도 중요한 모델이지만 현대자동차에서 수출형으로 특별히 기획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안전에 특히 신경을 쓴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표

현재 2020년 2월 기준으로 국내 최대 중고차 사이트 중 하나인 SK엔카에 등록된 베라크루즈 중고차는 390대입니다. 06년 부터 초기 생산을 시작한 이래 15년까지 생산 후 단종되었기에 후속작이나 신작은 없습니다. 경쟁차종으로 모하비는 계속적으로 생산 및 후속작이 나와있는 상황에 베라크루즈가 단종이 된 것은 중고차 시장에서는 많이 아쉬운 상황 입니다. 등록된 차량 수만 보더라도 10년간 생산했던 차의 등록된 수가 390대 라는 것이 이를 반증 하는 것 같습니다. 등록된 수가 너무 적지요? 이것만 보더라도 아직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많이 받을 수 있는 차량인 것은 확실한 것 으로 보입니다.

06년 ~ 15년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

06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4WD 슈프림 모델 주행거리 292,000km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499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07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4WD 프리미엄 모델 주행거리 235,613km 베라크루즈 중고차 가격은 600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07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2WD 300X 모델 주행거리 138,727km 베라크루즈 중고차 가격은 530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08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2WD 디럭스 모델 주행거리 186,812km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550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09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4WD 디럭스 모델 주행거리 146,000km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760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0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4WD 프리미엄 모델 주행거리 194,123km 베라크루즈 중고차 가격은 970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1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2WD 스마트팩 모델 주행거리 181,751km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990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2년식 베라크루즈 수출형  모델 주행거리 81,829km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1,599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3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4WD 프리미어 모델 주행거리 136,476km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1,320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4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4WD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모델 주행거리 125,621km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1,799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5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4WD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모델 주행거리 87,500km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2,240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5년식 베라크루즈 디젤 4WD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모델 주행거리 69,207km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2,400만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즉, 06년~15년식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는 499만원 ~ 2400 만원 으로 형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글 링크


트랙스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팅어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포티지 중고차 시세표 가격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 가격

투싼 중고차 시세표 가격

싼타페 중고차 시세표 가격

그랜저 중고차 시세표 가격

카니발 중고차 시세표 가격

레이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

모닝 중고차 시세표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까지 클릭해주신다면 저에게는 아주 큰 행복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