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쏘 중고차 시세표 가격

이번 포스팅에서는 넥쏘 라는 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고 이 차가 필요한 이유와 어떤 분께 넥쏘 중고차가 맞는지 , 넥쏘 자동차의 특장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후 넥쏘 중고차 시세, 넥쏘 중고차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쏘

국내 친환경자동차로 수소차인 넥쏘가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서는 많이들 들어보셨지만, 수소자동차는 들어보기시는 했어도 아직 친근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입너 포스팅에서는 친환경 수소 자동차 넥쏘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넥쏘 인가?

넥쏘는 전기차 / 하이브리드 차가 아닌 수소전지연료 차 입니다. 뭐 이리 어렵냐? 하시면 간략하게 수소 차 입니다. 전기충전도 필요 없고 기름도 넣지 않습니다. 수소 충전을 하면 됩니다. 

넥쏘는 투싼 베이스로 만들어진 차 입니다. 투싼 정도면 차가 작지는 않습니다. 즉 어느정도 패밀리카 성향도 유지하면서 개인 출퇴근 차로도 명확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차 값은 7000-8000만원 정도 하지만 정부 보조금을 받을 시 3000만원 후반으로 살 수 있는 차 입니다. 그리고 충전소가 많이 없지만, 큰 장점이 충전비용이 무료 입니다.

더욱이, 자동차 엔진의 진동과 소음이 없는 차로 시동을 켜도 켜진지 모르게 켜지며 출발시에도 스르르 가는 차 입니다. 이는 물론 전기차도 마찬가지이기는 합니다.

 넥쏘 더알아야할 점

넥쏘는 매연을 내뿜지 않는 차 입니다. 거기에 한 발 더 나아가 미세먼지를 없애주는 공기 청정기 역할 까지 한다고 하니 미세먼지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이 때에 중요한 역할 도 할 수 있는 차로 보입니다. 넥쏘에는 3단계 공기정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제거 한다 합니다. 넥쏘 1만대가 도로에 달리면, 디젤차 2만대가 내뿜는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넥쏘는 수소를 원료로 산소와 화합반응 할 때 나오는 전기 에너지로 달리기 때문에 이때 나오는 화합물로는 물 만 있게 됩니다.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질산 등의 것은 나오지 않으니 정말 친환경 차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넥쏘는 수소전기차 입니다. 전기를 충전하는게 아닌 수소를 충전하는데요, 5분만 충전해도 609km 를 갈 수 있다고 하니, 내연기관의ㅜ기름 넣는 시간과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전기차는 충전하기위해 오랜시간이 걸리는 것과 비교할 때 이정도면 정말 차세대 차로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가장 중요한 충전소가 어디있느냐? 일텐데요 현재 16군대 있다고 합니다.

서울 2곳(현재 2곳 더 충원중), 충남 1곳, 광주2곳, 창원 2곳, 울산 3곡, 부산1곳 , 대전 1곳 입니다. 서울은 2곳(여의도와 다른 곳 1군데 더 확장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 충전소 수 가 적기는 하지만, 그 근처에 사시는 분들께서는 넥쏘 충분히 추천 드릴만한 차 입니다.

아래는 넥쏘차의 제원 입니다. 엔진도 없고 변속기도 없으니 차 중량이 적게 나가며 차내 공간이 넓이질 수 있겠습니다. 이로인해 적재공간이 839L 나 되네요. 

 넥쏘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표

2020년 월 현재 기준으로 국내 최대 중고차 사이트 중 하나인 SK 엔카의 중고차 등록대수를 보면 7 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차세대 차량으로 2018년 나온 차로 아직 많이 보급되지는 않은 차 입니다. 

 

1세대  넥쏘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

18년식 넥쏘 프리미엄 주행거리 18,000km 넥쏘 중고차 시세는 3,550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8년식 넥쏘 프리미엄 주행거리 29,773km 넥쏘 중고차 가격은 3,490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8년식 넥쏘 프리미엄 주행거리 15,900km 넥쏘 중고차 시세는 3,790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9년식 넥쏘 프리미엄 주행거리 4,600km 넥쏘 중고차 가격은 3,680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19년식 넥쏘 프리미엄 주행거리 5,800km 넥쏘 중고차 시세는 3,600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즉,18년형 ~ 현재 넥쏘중고차 시세는 3,490만원 ~3,790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글 링크


제네시스 G70 중고차 시세표 가격

제네시스 G80 중고차 시세표 가격

SM6 중고차 시세표 가격

볼트 EV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

말리부 중고차 시세표 가격

베뉴 중고차 시세표 가격

셀토스 중고차 시세표 가격

라세티 중고차 시세표 가격

프라이드 중고차 시세표 가격

엑센트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타렉스 중고차 시세표 가격

K9 중고차 시세표 가격

QM6 중고차 시세 가격

올란도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까지 클릭해주신다면 저에게는 아주 큰 행복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