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손씻기

올바른 손씻기

 COVID-19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 확산의 원인이되는 코로나 바이러스 입니다. 보건 당국은 정기적으로 손을 씻는것이  제대로 감염의 확산을 방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강조했습니다.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 (CDC)의 지침에 따르면 사람들은 세균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기 위해 최소한 20 초 동안 손을 문질러 야합니다 . 60 % 이상의 알코올을 함유 한 알코올 성분의 손 소독제는 세균의 손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눈에 띄는 먼지 나 유해 화학 물질을 제거하는 데 비누와 물만큼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살균제는 또한 모든 세균 유형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피부과 전문의에 따르면, 손을 자주 씻는 것은 질병을 예방할 수있는 확실한 방법이지만 건조한 피부 문제를 유발하고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Coronavirus는 위생 습관을 바꾸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비누와 물로 더 자주 손을 씻고 있습니다.”NYU Langone Health의 피부과 조교수 인 Mary Stevenson 박사는 하루에 약 75 번 손을 씻고 있다고 말합니다. “20 초 동안해야하는데 사람들은 종종 이것에 미치지 못합니다. 그들이 지금 하루 종일하고 있다면, 특히 겨울에는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손을 씻은 후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주 씻고 소독하는 것이 건조한 피부를 유발할 수있는 이유

스탠포드 헬스 케어 (Stanford Health Care)의 의료용 피부과 수석 저스틴 코 (Justin Ko) 박사에 따르면 비누와 물은 세균과 먼지를 씻어 내지 만 피부의 천연 보호 오일을 제거하여 피부를 건조 시킨다고합니다. 그는 의료 전문가로서 하루에 약 100 번 손을 씻고 있다고 말합니다.

“너무 많은 자극을 일으켜 손이 건조하고 갈라지고 피가 날것입니다.”라고 Ko는 말합니다. 피부에 균열이 생기면 균열을 통해 감염이 수축 될 위험이 높아지고 습진과 같은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Ko에 따르면 알코올 성분의 손 소독제는 잔해를 제거하지 않고 피부의 미생물을 죽이는 것으로 비누보다 손을 덜 자극할 수 있습니다. 그는 손을 반복적으로 씻는 대신 문 손잡이 나 세균을 운반 할 수있는 다른 표면을 만진 후 손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CDC는 비누와 물을 구할 수없는 경우 손 소독제 사용을 권장하지만 FDA는 소독제가 모든 종류의 세균을 제거하지 않으며 비누 만 눈에 띄는 먼지 나 기름을 씻어 낼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스티븐슨 박사는 손을 씻은 후 손을 보습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손을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방법

스티븐슨은 손을 20 초 이상 씻은 후에는 손을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두드리면 피부를 자극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몸을 두드려 물기를 적시고 물에 잠그고 습기를 남겨둘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손이 마르면 즉시 핸드 크림을 사용하여 수분을 보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적인 핸드 크림에는 레티놀 또는 기타 노화 방지 혈청, 알레르겐 또는 향수와 같은 자극제가 포함되지 않은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스티븐슨은 핸드 비누도 부드럽고 향이 없어야한다고 덧붙였습니다.

Ko에 따르면 많은 종류의 보습제 중 핸드 크림은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바디 로션보다 낫다고 합니다. 그는 주로 수 성인 로션은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에 피부를 더 건조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종종 유성 크림은 손을 씻은 후에 더 효과적입니다.

Ko는“이것은 우리가 피부에 다시 ​​추가하고 싶은 것을 얻었습니다. "로션은 많은 경우에 문제가 없지만 손을 보호 할 때는 그렇지 않습니다."

Ko 박사는 손을 씻은 후 핸드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건성 피부를 예방하는 안전하고 깨끗한 방법이며,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여 세균 확산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개인 보습제 튜브를 가지고 다닐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장갑과 바셀린은 심한 세척과 균열을 도울 수 있습니다

스티븐슨은 손을 씻은 후 핸드 크림을 사용하지 않고 일상적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습진을 앓고 겨울철에 매우 건조한 피부를 앓고있는 스티븐슨은 반창고 또는 액체 접착제로 피부에 생긴 균열을 막으라고 말합니다. 건조한 피부를 유발하는 만성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갈라진 피부를 피하기위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Ko는 피부가 거친 화학 물질에 민감한 사람들은 장갑을 끼고 Clorox 물티슈와 같은 청소 용품을 처리해야한다고 말합니다.

두 의사 모두 손을 씻은 후 특히 잠자리에 들기 전에 두꺼운 핸드 크림이나 바셀린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야간은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좋은 시간입니다. 정말 두꺼운 크림을 바르고 가능하면면 장갑을 끼십시오.”라고 Ko는 말합니다. "잠자기 전 몇 시간 동안 또는 심지어 밤새도록 견딜 수 있다면, 다운 타임을 이용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장비에 다시 넣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