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중고차 가격 시세표

국내 소형 SUV 로 대표적인 차종 중 하나인 코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나라는 차에 대해 알아보고 이 차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 코나 중고차 시세, 코나 중고차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나

코나 광고를 봤었는데 그 광고에 기억에 남는 카피라이트가 있었습니다. 처음에 그 카피라잇을 듣고 왜 ?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었습니다. 그 카피라이트는 바로 광고의 맨 마지막에 나왔었는데요, 바로 이것 입니다. 

" 남자친구보다 낫네."

정말 남자친구 보다 나을까요? 아니면 왜 이런 문구를 광고에 넣었을까요? 코나라는 차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코나 인가?

코나는 현대에서 만든 소형 SUV 차 입니다. 20~30대에게서 많이 팔리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디자인으로 인함 이 가장 큰 이유 일 것입니다., 소형이라는 크기에 젊은 층에 인기가 많습니다. 큰 차가 필요없는 젊은이들에게 감각적인 디자인은 아주 중요한 요소이며, 소형이기에 가격적으로도 큰 부담이 되지 않으니 20~30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있음은 당연지사 입니다. 코나의 가장 큰 특징은 특히나 여성분들께 많은 인기가 많다는 것입니다. 

티볼리가 처음 나왔을 때, 그 디자인으로 여성분들께도 인기가 많았는데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티볼리와 엎치락 뒷치락 하며 1~2 위 자리를 싸우는 코나 입니다. SUV 라는 장점, SUV 임에도 가격이 다른 차에비해 저렴하여 인기가 있는 것은 알겠는데 왜 젊은 여성분들께 인기가 많은 차 일까요?

코나 더알아야할 점

코나는 현대차 중 헤드램프와 안개등이 분리된 첫 차량 입니다. 그게 뭐? 하실 수 있지만, 이렇게 분리 됨으로써 얄상한 헤드램프 디자인이 가능 합니다. 헤드램프는 밤에 시야를 만들어주는 주기능 외에도 디자인 적으로, 그릴과 더불어 가장 핵심 전면 디자인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전면 디자인과 적당한 매치를 후면 테일램프로 연결하게 되지요.

코나에서 헤드램프, 안개등 분리를 시도한 것이 디자인 적으로 성공하여 그 이후 많은 차들로 전개가됩니다. 젊은 층에 마음에 드는 얄상하게 스포티한 디자인을 만든것이 성공을 한 것입니다. 

 

코나 실외 디자인

디자인적으로 많은 고민을 하며 여러가지 기능들을 넣은 것이 위와 같습니다. 

  • 사이드 미러 LED 등 연결 (눈,비 상황에 강하도록 열선 기능 추가 +_+ )
  • 리어 스포일러 -> 사소하지만 후방 안전 기능에 커다란 도움이 되며, 더불어 멋도 있습니다.
  • 사이드 가니쉬 로 한층 옆면 멋을 더하고 있습니다.
  • 16인치, 17인치, 18인치 휠 선택이 가능하여 멋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반적으로 디자인 측면을 상당히 많이 추가 하였습니다.

코나 실내 디자인

실외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에도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실내 컬러 패키지를 다양하게 하여 개성에 맞는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블랙 만 타던 사람들에게  베이지  색이나  오랜지  컬러 패키지와 같이 더 밝으면서도 톡톡 튀는 색깔 선택이 가능할 때 좀 더 젊은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여성분들께 많은 선택을 받은 차라고 했는데, 그 이유는 아래 동영상과 같은 이유 일 것으로 생각 됩니다.

코나 기능 - 안전 보조 기능

안전 보조기능으로 

  • 후방 충돌 알림
  • 다기능 전방 카메라로 전방 장애물 감지 및 멈춤, 차선이탈 감지 및 이탈 방지
  • 야간 하이빔어시스트 로 상대방 안전 배려
  • 졸음운전시 운전자에게 휴식 권고

의 대표적인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운전이 많이 편해지니 운전 못한다고 뭐라 하는? 불친절하게 가르쳐 주는? 남친 보다 코나가 낫다고 하는 것 아닐까요?

 

코나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표

전체 현황 6줄  

현재 2019년 12월 기준으로 중고차 판매 사이트 SK엔카에 등록된 코나 중고차 는 370대 입니다. 나온지 오래되지 않았기에 그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짧은 시간안에 코나는 코나, 코나 하이브리드, 코나 일렉트릭 (전기차) 까지 모든 버전의 차가 나오고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코나 차 하나에서 하이브리드 / 전기차 를 선택 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1세대 17년~현재 코나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

17년식 코나 1.6 터보 4WD 모던 팝 버전, 주행거리 18,870km 코나 중고차 시세는 1,860만원 으로 형성 되어 있습니다. 현대 코나 18년식 1.6터보 2WD 프리미엄 차량 주행거리 21,279km 의 코나 중고차 가격은 2,068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9년식 현대 코나 1.6 터보 4WD 아이언맨 에디션 차량 주행거리 10,295km 코나 중고차 시세는 2,230만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즉, 17년식 ~ 현재까지 코나 중고차 시세는 1,860만원 ~ 2,230 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9년~현재 코나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

다음은 코나 하이브리드 차량 가격 입니다.

19년식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스페셜 주행거리 3,729km 코나 중고차 시세는 2,890 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9년식 코나 하이브리드 모던 스페셜 차량으로 주행거리 9,000km 코나 중고차 가격은 2,400만원 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SK엔카 에는 2대 만 등록이 되어 있는 것이 약간 아쉽지만 그래도 가격대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즉, 19년식 ~ 현재까지 코나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는 2,400만원 ~ 2,890만원을 형성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8년~현재 코나 일렉트릭 중고차 시세표 및 가격

다음은 코나 일렉트릭 (전기차) 차량 가격 입니다.

19년식 현대 코나 일렉트릭 프리미엄 주행거리 22,300km 코나 중고차 시세는 3,590 만원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9년식 코나 일렉트릭 프리미엄 차량으로 주행거리 29,784km 코나 중고차 가격은 3,190만원 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차량의 경우 SK엔카 에는 28대 만 등록이 되어 있는 것이 약간 아쉽지만 그래도 가격대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즉, 19년식 ~ 현재까지 코나 일렉트릭 중고차 시세는 3,190만원 ~ 3,590만원을 형성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코나 광고

이전 글 링크


팰리세이드 중고차 가격 시세표

베라크루즈 중고차 가격 시세표

 트랙스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팅어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포티지 중고차 시세표 가격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 가격

투싼 중고차 시세표 가격

싼타페 중고차 시세표 가격

그랜저 중고차 시세표 가격

카니발 중고차 시세표 가격

레이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K3 중고차 가격 시세표

QM3 중고차 시세

티볼리 중고차 시세표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까지 클릭해주신다면 저에게는 아주 큰 행복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