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맞춤법 재대로? 제대로!

안녕하세요.

어제 비가 시원하게 내리더니 오늘은 멈췄네요.

장마 때, 태풍 때 비가 내리지 않더니 다 자나가고 이제서야 비가 계속 내립니다.

덕분에 늦더위 모르고 시원하게 지내고는 있지만요.

오늘은 맞춤법에 “제대로”라는 표현을 알아보려 합니다.

이미 적었듯이 “제대로” 가 맞는 표현 인데요

저는 이게 왜 “재대로” 와 헷갈리는지 모르겠네요.

사전적인 의미를 찾아보면

제대로 :
1. 제 격식이나 규격대로
2. 마음먹은 대로
3. 알맞은 정도로

입니다.

예를 든다면..
내가 기억하는게 맞다면 제대로 한거야.
나는 이걸 제대로 하고 싶었는데..
간이 제대로 배었네.

정도로 들 수 있겠습니다.

매번 찾아보는데 시간이 지나면 또 기억이 나지 않네요^^

“제대로” 라는 표현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아서 제대로 써먹읍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