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발표된 아이폰11 / 아이폰 Pro / 아이폰 Pro Max / 애플TV플러스 / 아이패드7 / 애플워치5

처음으로 많이 기다렸던 키노트 발표. 이제서야 발표가 났네요. 빠르게 요약하겠습니다.


 

아케이드

  • 월 $4.99
  • 월 비용으로 여러가지 게임 이용 가능
  • 9/19 오픈 예정

월 6천원 지불로 여러가지 게임을 이용가능하게 한 서비스 입니다. 저는 게임을 안해서 딱히 관심은 없는데... 

요새 트렌드인지... 모든 프로그램에 게임마저도 매달 지불 개념으로 가네요. 저는 반갑지는 않습니다.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실까요.


 

애플 TV 플러스

  • 월 $4.99
  • 넷플릭스 와 같이 등록된 VOD 시청가능
  • 애플TV플러스 를 구매시 1년동안 멤버십 등록이 가능

애플도 넷플릭스와 같은 서비스를 하네요. 근데 서비스를 구매하면 몇 대에서 시청이 가능할까요? 궁금하네요.


 

아이패드 7 / 아이패드 OS

 

이전부터 많은 소식이 전해졌던 아이패드 OS 에 대한 내용 입니다.

  • 2배 빠른 속도 사용 가능
  • 위젯 사용 가능
  • 10.2인치 화면
  • 아이패드7 세대 (32기가) $329 부터
  • 스마트키보드 추가
  • 펜슬사용
이제 아이패드를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하는 방향을 확실히 내는 듯 합니다.
스마트폴리오 키보드도 내놓고 펜슬 사용가능하며, 12인치 맥북 을 단종시켰지요.
화면이 10.2 인치로 전작 9.7인치 대비 좀더 커졌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10인치 이상 기기에는 유로 입니다. 9.7 인치 까지는 엑셀 파워포인드 등이 무료이고요. 이점 참고로 기억해주세요.
저는 이번 아이패드7세대에 펜슬 딜레이타임이 좀 줄어들었으면 했는데 그에 대한 언급은 없는 것 같네요. 약간 아쉽습니다.



 

애플워치5


  • 디자인변화 없음
  • OS 편의성 추가
  • 건강기능 추가
  • Health research 기능 추가 : 주변소음을 데시벨로 측정가능
  • Cycle Tracking (여성을 위한 생리주기 관리) 추가
  • 나침반 기능 추가
  • SOS 기능 / 긴급상황 기능 접근성 향상
  • $399 달러 부터 / LTE 는 $499 달러부터
  • 애플워치3 는 $199 로 인하


애플워치는 안하고 있었는데 (애플워치 없어요..) 나침반 기능이나 헬스기능, 생리주기 관리 주변소음 측정 등과 같이 기능추가가 많이 되었네요. 아직 저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것은 특별히 없어서 구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생각에 차라리 향상된 베터리 타임 이런게 좀 더 영향력이 크지 않을까 싶긴 했는데 그래도 이런 저런 기능이 추가 되는 것을 보면 좋네요. 특히 나침반 이나 내 위치 확인 되는 것은 좋을 것 같습니다. 추 후 지도찾기 되어 간이 네비 정도로만 사용해도 폰 안꺼내도 되니 좋을 듯 싶네요. 그정도 까지 되기를 바래봅니다.


 

아이폰11 / 아이폰11Pro / 아이폰11 ProMax

아이폰11

  • 6.1 인치 LCD
  • 12메가 와이드 카메라 / 12메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2개 탑재
  • 4K / 60FPS 로 촬영가능
  • 2미터 30분 방수 가능
  • 나이트모드 추가
  • XR 대비 1시간 더 사용 가능한 베터리 타임
  • $699 달러부터

사실 저는 아이폰11 이 아이폰 시리즈 중에 가장 궁금했었는데요, 카메라가 2개 달렸네요. 와이드/울트라와이드 로요.

아이폰 8플러스는 일반카메라/줌카메라 가 달려 있었는데.. 이건 좀 다른 카메라 2개 네요. 저에게는 아웃포커싱이 중요한데 와이드 카메라 2 개로 인풀포커싱이 가능하려나요?

그리고 나이트 모드 추가로 어두운 곳에서 촬영시 저감도 모드가 동작 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어두운 카페에서 저감도 촬영이 가능하겠네요.

베터리는 XR 도 정말 길었는데 아이폰11은 더 길어졌네요. 이부분은 정말 좋네요.



아이폰 11 프로 / 아이폰 11프로맥스


  • 프로 5.6인치 / 프로맥스 6.5인치
  • 아이폰11 프로는 XS 대비 4시간 더 사용가능한 베터리타임
  • 아이폰 11프로맥스 는 XS Max 에 비해 5시간 더 지속 가능
  • 고속충전기 동봉 (아이폰11은 별매)
  • 3개의 카메라 장착
  • 3개의 카메라를 이용한 HDR 합성 가능
  • 4개의 카메라로 동시 촬영 및 확인 가능



가장 큰 혁신은 4개의 카메라를 동시에 레코딩 가능하며 그것을 화면으로 동시에 볼 수 있다는 점 이네요.

이 부분은 1인 미디어 로 활약하시는 유투버 등을 위한 최고의 스펙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 화면을 동시에 촬영하고 그것을 이용하는 것은 화면의 다각성에서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을 테니까요. 이 부분은 정말 부러운 기능이 되겠습니다.


그래도 어느때보다 좀 풍성한 발요 였던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잘 선택 하셔서 좋은 기능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클릭 부탁 드립니다.

저에게는 공감 클릭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