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 파일/폴더 이름 변경(이름 바꾸기), 파일 실행 및 폴더열기 방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Mac 팁을 씁니다.

제가 2018 맥북 프로를 기다리고 기다리다 배송 받은게 엊그제 같은데 2019 맥북 프로 세상이 바뀌었네요. 1년을 사용하면서 파일 이름 변경할 기회가 없었는지 왜 이제야 이 것을 알게 되었는지 저도 신기합니다.

보통 윈도우 에서는 F2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우클릭 을 하시면 손 쉽게 파일/폴더 이름 변경이 가능하지요.
이번에 맥으로 사진작업을 하면서 파일 이름을 변경하려 하니 제가 아직도 변경법을 모르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세상에 윈도우 보다 더 쉬웠습니다.

파일/ 폴더 이름 변경법

폴더/파일을 선택하고 엔터를 누른다

이러시면 됩니다
너무너무 간단해서 당황 하셨나요? 저는 좀 당황 했었거든요^^

그러면 파일을 실행하거나 폴더를 여는 방법은 엔터를 누르는게 아닌가요?

네 아닙니다.
파일을 실행하시거나 폴더를 선택후 여실려면

1. 커맨드키 + 아래화살표
2. 커맨드키 + o (알파벳 o)
3. 마우스로 더블클릭

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정말 기초적인 건데 저는 마우스를 사용하는게 일상이어서 더블클릭으로 실행하였기에 몰랐나 봅니다.

아주 기초적인 파일/폴더 이름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날이 아직 더우니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맥 이름변경, #맥 폴더 이름변경, #맥 파일 이름변경, #Mac 폴더 이름변경, #Mac 파일 이름변경, #Mac 이름변경, #맥 파일 실행 법 , #맥 폴더 열기,#Mac 파일실행, #Mac 폴더열기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클릭 부탁 드립니다.

저에게는 공감 클릭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