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행 호캉스 추천 - 프레이저플레이스 센트럴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연휴도 연휴지만 올해는 많은 음식을 하지 않고 딱 먹을 것만 먹자 해서 큰 노동을 안했으면 하네요. 

육아에 지치다 보니 음식을 할 수도 , 하기는 커녕 앉아서 먹는 것도 쉽지 않지요. 그래서 연휴이다보니 예전에 다녀왔던 호캉스 생각이 났습니다. 이번에도 호캉스 해볼까 해서 좀 찾아보다 회사일도 너무 바빳기에 제대로 찾지도 못했고 그러다 보니 비싼 값을 내고 가기에는 조금 아까워 말았네요. 그래서 예전에 갔었던 센트럴 프레이저플레이스 호텔 사진 몇 장 올립니다.

 

위치

 저는 프레이저플레이스를 친구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서울역 좀 지나서 서대문역 전에 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프레이저플레이스는 서대문에 하나 있고 남대문에 하나 더 있습니다.

  • 서대문에 있는 프레이저플레이스 센트럴점
  • 남대문에 있는 프레이저플레이스 본점
이렇게 두 군데 있습니다.
 

센트럴점과 남대문점의 차이

남대문쪽이 본점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저는 센트럴점을 더 많이 간 것 같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족에 있어서 가장 큰 결정 요인이 될 수 있는 수영장의 유무 가 될텐데요, 수영장을 이용하시려면 서대문점 즉, 프레이저플레이스 센트럴 점으로 요셔야 합니다. 남대문점에는 수영장이 없습니다. 이 부분이 큰 차이가 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각 점 모두 스카이뷰를 볼 수 있는 레스토랑 겸 바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녁에 꼭대기 층에서 분위기 있는 저녁 식사나 맥주/칵테일 한 잔을 하실 수 있습니다. 팁이라면 비성수기 때 예매를 잘 하시면 스카이뷰 라운지에서 맥주 한잔 공짜로 마실 수 있는 패키지를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치 얘기 하다가 각 위치별 호텔의 차이점 및 가능 서비스의 차이점까지도 알아보았네요.


센트럴점 수영장

센트럴점 수영장에는 3개의 풀 이 있습니다.

  1.  성인용 풀
  2. 어린이용 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3. 온탕 (작은 편이고 보통 3~6세 정도 아이들과 함께 들어가는 분위기)
이 중 1은 차가운 물
2 는 덜 차가운 물
3 온탕
입니다. 그래서 가족과 함께 갈 경우 아이와 수영장을 이용하는데요, 아쉽게 많이 크지는 않아요. 아래 사진으로 크기를 가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영장, 그리고 우측상단에 피트니스장이 보임. 


(좌) 작은 풀, (우) 성인풀, (정면) 베드


사진은 제가 찍은 사진들로는 너무 형편이 없어 홈페이지의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온통을 자쿠지 라고 표현을 하네요. 물 바닥에서 물로 쏘는 그런게 있습니다. 마사지 되는 것 처럼.
세 번째 사진의 왼쪽에 보이는 것이 약간 작은 풀 입니다.

그리고 조금 특이할 수 있는 것이, 성인풀 에서 우측으로 피트니스장이 통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딱히 불편하다거나 그러지는 않았어요. 거슬리지 않습니다. 수영장에 항상 사람이 엄청 많고 피트니스장에도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그래서 실제 어느정도 사람들이 오는지 제가 찍은 사진 입니다.




센트럴 점 말고 남대문점 에도 피트니스 장은 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점은 참고 하시길 부탁 드려요.

 

저희는 가족이 전부 왔기 때문에 1Bedroom Supper Deluxe 를 빌렸었는데요, 수퍼디럭스는 거실 + 침실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거실도 좋고, 침실도 충분히 넓습니다. 제 생각에는 거실 +거실화장실 / 침실 + 화장실 두 곳의 크기가 비슷한 것 같아요. 그만큼 공간은 충분 합니다. 아마.. 비지니스 호텔 이기에 외국 바이어들 상대하려 외국과 비슷한 호텔 느낌으로 화장실 크기를 여유있게 한 것으로 생각 됩니다.

거실

조금 아쉬운점이 있다면, 한눈에 보기에도 TV가 작아보이죠? 한.. 32인치 정도 였던 거 같아요. 그냥그냥 볼만은 한데, 그래도 50인치 이상이 있었으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조금 있습니다.



베드룸


침실도 넓지만, 침실 안쪽에 화장실도 엄청 넓어요. 욕조가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굉장히 넓습니다. 안방에도 티비가 있지요. 그래서 티비로 싸울일은 없네요. 

 

그 이외 시설

 그리고 제 기억에 키즈룸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완전 깨끗하지는 않았지만, 키즈룸이 있어서 수영장에서 놀고 저녁 먹고 키즈룸에서 한시간 정도만 보내도 벌써 잠잘 시간이 옵니다.

사실.. 호캉스 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관심은 

  • 수영장
  • 아이와 놀 곳

이 가장 큰 이슈일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프레이저플레이스 센트럴 점은 가격대비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 합니다.

1박 2일로서 나쁘지 않지요. 오히려 조금만 늦게 체크인 하면 수영장에서 놀 시간이 없어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수영장에서 2시간 놀고, 저녁 먹고 , 키즈룸 가고, 약간 시간 남으면 편의점 가서 간식 사 먹고 

그렇게 아이들을 재우고 나면, 어른들의 시간을 갖을 수 있지요.

저는 집에 티비가 없기 때문에 혼자 거실에서 한 참을 티비 보며 잠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아침에 일어나 또 조식을 먹으러 가야지요.

조식은 아쉽게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일반적인 조식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빵, 소세지, 베이컨, 계란후라이, 주스, 우유, 시리얼.. 볶음밥, 스프, 미소된장국 정도는 기억이 납니다.

조식의 퀄리티는 적당했습니다. 스크램블도 부드럽고 계란후라이도 그 자리에서 바로 해주는 보통의 비지니스 호텔 조식뷔페 로 생각하시면 됩니다만, 약간 메뉴의 종류는 적습니다. 요점 참고 부탁 드려요.

지금은 둘 째가 너무 어려서 호캉스 가는게 좀 어렵지만, 아마 내년 부터는 다시 다닐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작년에도 갔었는데 올해 못가서 좀 아쉽습니다.

다시 내년에 여기저기 호캉스를 좀 다녀봐야겠어요~^^


아래 링크는 직접 내돈내고 가본 인사동 오라카이 스위트 걸어드려요 혹 참고하실 분은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레이저플레이스 보다 인사동 오라카이에 좀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서울 여행 호캉스 추천 - 오라카이 인사동 스위츠. : 세상에 이렇게 큰 TV 가 거실에 !!

출처: https://jihyehouse.tistory.com/entry/서울-여행-호캉스-추천-오라카이-인사동-스위츠-세상에-이렇게-큰-TV-가-거실에 [With her in Him]


추석 입니다. 다들 명절 잘 쇠세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저에게는 공감 클릭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