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맞춤법 어떻게 어떡해

안녕하세요.

신나는 주말 토요일이네요.

저는 오늘 미션임파서블을 봤습니다.

재밌게 봤습니다.

물론 2018년 15인치 맥북이라 더욱 기분 좋게 봤습니다.


정말 탐크루주는 안 늙네요.

참 대단한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그렇게 늙지 않을까요?

비법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영화에서 핵폭탄이 2개나 동시에 카운트 다운이 되었는데

그 부분에서는 못끄면 정말 어떡하나 싶었습니다.


탐투르즈 나이가 나이 이지만 앞으로 몇 편 더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간단히 어떡해 와 어떻게 의 표현을 써봤는데요.

가끔 어떻게 와 어떡해 를 잘 못 쓸데가 있어서 올려 봅니다.


그러면 사전적인 의미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지요.


어떡해

어떡하다 의 준 말

'어떻게 해' 의 의미


어떻게

[형옹사] 의견, 성질, 형편, 상태 따위가 어찌 되어 있다.

어떠하다 의 준말


입니다.

이번에는 사전적인 의미로는 조금 알기가 어렵지요?

그래서 예문을 넣었습니다.


예문

어떡해

- 그가 제 때에 가져오지 않으면 어떡해? (어떻게 해?)

- 거짓말을 하면 어떡해? (어떻게 해?)


어떻게

- 어떻게 사용하지?

- 어떻게 지내?

- 그걸 어떻게 알아?


이렇게 예문을 써놓으니 조금은 익숙하게 되려나요?


조금 더 쉽게 말하면

- 어떻게 하다

- 어떡하다 

의 준말로 문장 중간에 넣어서 말을 만들다 보면 '어떡해' 와 '어떻게' 를 구분하기 쉬우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우리는 '어떡해' 와 '어떻게 해' 를 잘 구별하여 틀리지 않도록 합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